HIWIN CORPORATION

Suwon-si, Gyeonggi-do, 
Korea (South)
http://www.hiwin.kr
  • Booth: A736


"With us, you are a HIgh-tech WINner."

HIWIN Technologies Corp. principally engaged in the research, development, design, manufacturing and distribution of ball screws, linear guides, cross roller bearing, and industrial robots. It supplies precision critical components to many hi-tech industries for machine tools, medical equipment, material handling, automotive, and green energy industry, and is now one of the largest motion control and system technology manufacturers in the world.

With continuous technical innovation and integration, HIWIN established its electronic company HIWIN Mikrosystem in 1997, manufacturing servo motors, torque motors, linear motors, drive, and linear actuators. This makes HIWIN a system player who can supply from critical components, subsystem, and a total solution.

The philosophy of HIWIN founder, Dr. Eric Y. T. Chuo is always to pursue the ultimate well-beings of Human. He says: “Manufacturing itself is not the goal, but a service to fulfill human needs. This higher purpose leads to innovations that improve our society”. With the broad vision, HIWIN has opened a new page of intelligent automation by Robots, which generates HIWIN a new era.


 Press Releases


  • 하이윈코퍼레이션(이하 하이윈)의 사명인 HIWIN은 Hi-tech Winner 즉, ‘첨단기술의 승리자’라는 뜻을 갖고 있다.

    모션컨트롤시스템 기술제품 제조기업인 하이윈은 지속적인 기술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높여 고객이 승자가 될 수 있도록 돕고, 이를 통해 시장에서의 성공과 인류‧환경에 대한 책임의식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1989년 설립된 하이윈은 대만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을 비롯해 미국, 독일, 일본, 싱가포르 등 17개국에 지사가 있다.

    전 세계 모션컨트롤시스템 공급업체 중 시장점유율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지난해 1분기 1천550억 원의 매출액을 달성하고 올해 1분기에는 2천348억 원의 매출을 기록해 작년 대비 1천억 원 가까운 성장을 보였다.

    하지만, 최근 정밀요소부품 시장은 유례없는 품귀현상을 겪고 있다. 하이윈 관계자에 따르면, 그동안 일본제품 공급업체가 대부분의 시장을 점유하고 있던 한국 시장은 일본의 자국 우선 보호 정책으로 인해 요소제품 조달에 큰 문제를 겪고 있다.

    하이윈은 이러한 시장 환경에 대비해 지난 5년간 증설 투자를 통한 생산력 및 재고력 향상에 힘써왔으며, 올해를 기회로 보고 있다.

    돈을 줘도 팔겠다는 사람이 없는 현재의 시장 정세는 반도체 세계 최대 공급업체인 I사까지도 한 달에 1~2번씩 고정적으로 하이윈을 방문해 자문 및 협력을 요청하게 만들었다. I사의 부회장은 “I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협력업체(설비제공자)의 협력업체까지 방문해 부탁을 하게 될 줄은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며 “하이윈이 모두를 구원한 천사”라고 극찬하기도 했다.


    하이윈 김형곤 차장은 “그동안 설비제조사는 요소품 구매 시 동력제품과 직선제품, 제어시스템을 각각 구매할 수밖에 없었고, 구매 후 각 단위 제품의 조립 후 품질 관리를 위해 더 많은 노동력과 비용을 투자해야 했다”며 “하이윈은 고객이 지불해야 하는 보이지 않는 비용까지 고려해, 요소, 동력, 시스템 제품을 일체화해 공급하고 원스톱 A/S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4차 산업혁명과 함께 요구되는 고객의 니즈에 부응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 자동화로 전체를 아우르는 사업전개를 통해 발전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의 말을 반영하듯 전시장 내 부스에는 스마트 팩토리에 적용 가능한 ‘차세대 지능형볼스크류’와 ‘Scara로봇’, 다관절로봇 등이 소개되고 있다.

    특히, 리니어 모터(Linear Motor)는 고속‧고정밀 작업이 필요한 분야에 적합하고, 다이렉트 드라이브 모터(Direct Drive Motor)는 가속성과 회전의 균일성이 특징이다.

    ‘이름을 날리다’처럼 이름에는 ‘세상에 알려진 평판이나 명성’이라는 뜻도 있다. 하이윈이 글로벌 선두기업으로서의 이름을 지속적으로 유지해나갈 수 있을지에 업계 관계자들의 시선이 모아지고 있다.

  • 하이윈코퍼레이션은 11월 14일(수)부터 17일(토)까지 4일간 대구 EXCO 전시장에서 열린 '제 19회 대구국제자동화기기전'에 참가해 다관절 로봇 RA605 외 다양한 공장 자동화 로봇들을 선보였다.

    하이윈은 대다수 기계 설비의 핵심 부품인 볼스크류와 리니어 가이드웨이, 리니어모터, DD모터, 감속기 등 직선 구동 FA부품은 물론 모션컨트롤과 핵심 기구를 결합한 토탈솔루션 및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필수적인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 델타로봇, 웨이퍼로봇 등의 제품을 전시했다.

    특히 다관절 로봇 'RA605'는 높은 자유도와 유연성이 특징이며 매우 복잡한 작업들을 수행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커피 제조 모든 과정을 직접 수행해 관람객들에게 전해줘 많은 눈길을 끌었다.

    한편, '2018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은 제19회 대구국제자동화기기전, 제13회 국제부품소재산업전, 제7회 국제로봇산산업전과 동시 개최되며 대구시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EXCO, KOTRA가 주관한다. 전시품목은 다음과 같다. 공장자동화, 스마트공장, 스마트기계, 설비, 금형, 공구, 제어계측, 검사기기, 물류, 포장기계, 주조, 용접산업, 기계부품, 자동차부품, 전기부품, 전자부품, 금속부품, 화학부품, 세라믹스, 3D프린터, 항공부품, 튜닝부품, 산업용로봇, 서비스로봇, 엔터테이먼트로봇, 로봇부품, 드론, VR, AR, 스마트기술, AI

  • 모션컨트롤 전문 기업인 하이윈은 최근 토털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향후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필요한 모든 구성요소를 제공하고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한국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세로 투자 확대 계획

    하이윈코퍼레이션(HIWIN)은 모션컨트롤 시스템 기술 제품의 개발과 제조에 집중해 분석과 테스트, 프로세스 기술, 동적 시물레이션, 전기공학통합을 통한 전례없는 경험을 축적해왔다. 하이윈은 특히 모션컨트롤 시스템 제품의 기수적 규정과 표준화, 설계의 디자인과 분석, 제조와 검사에 있어 완벽한 역량을 추구하고 있다.

    특히 하이윈에서 공급하는 모든 제품은 대만 본사 생산라인에서 직접 제작하고 있어 품질면에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울러 공급기업과의 수직적 통합과 협조적 관리를 통해 기존의 수동적 A/S서비스 방식에서 탈피해 사전 판매 기간부터 고객을 위한 상호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전사적 생산계획, 품질관리를 통해 수직의 가장 높은 부분인 설계에서부터 수직의 가장 낮은 부분인 생산까지 모든 생산, 품질계획을 통합 관리해 신속한 서비스 제공과 협조를 통해 고객을 위한 대응 속도를 높일 수 있다.

    하이윈 임만복 차장은 “기본적으로 하이윈은 OEM 없이 대만 본사에서 모든 제품을 직접 제조, 생산하기 때문에 품질에 대해서는 자부심을 갖고 있다”며, “소재 역시 독일과 일본에서 공급받고 있어 소재 제품에 대한 품질도 보증하고 있을 정도로 우수성을 자랑한다”고 설명했다.

    스마트팩토리 토털 솔루션 제공

    현재 하이윈은 서보모터, 토크모터, 리니어모터, 드라이브, 리니어 액추에이터를 생산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산업용 로봇으로 육축 로봇, 스카라 로봇, 웨이퍼 로봇, 델타 로봇 등 4개의 로봇을 공급하고 있다. 이에 하이윈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제조산업에서의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있어 모든 구성 요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하이윈은 매년 연간 판매수익의 3~10%를 R&D에 투자하고 있다. 대만과 독일, 일본, 러시아와 이스라엘과 같은 주요 산업 국가에 R&D 센터 및 연구소를 설립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했으며, 현재 300명이 넘는 전 세계의 R&D 엔지니어들은 신제품의 설계와 생산공정의 혁신, 그리고 전 세계 설비의 개선과 향상을 주도하고 있다.

    특히 수년간 분석과 테스트, 프로세스 기술, 동적 시뮬레이션, 전기공학통합을 통해 전례없는 경험을 축적해왔다. 또한 기술 규정 부합 여부, 표준 부합 여부, 설계와 분석, 제조, 모션컨트롤 시스템 제품의 테스트 등 다양한 품질관련 인증서를 취득했다.

    이에 하이윈은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토털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제품을 개발해 출시하기 전부터 통합적 생산계획을 구축하는 데 이르기까의 전 과정을 고객의 의견을 바탕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하이윈은 산업용 로봇으로 육축 로봇, 스카라 로봇, 웨이퍼 로봇, 델타 로봇 등 4개의 로봇을 공급하고 있다.

    하이윈에 임만복 차장은 “본사에서 인더스트리 4.0을 강조하고 있는 만큼 제품 구성에 있어서도 하이윈은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필수적인 제품들을 공급할 계획”이라며, “나아가 의료용 로봇과 CNC 틸팅 로터리 테이블 등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 시장, 지속적 성장 추세로 투자 확대

    하이윈은 초기 대리점 판매를 시작으로 2013년 한국지사를 설립했다. 지사 설립 후부터 지금까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하이윈은 향후 2년 내에는 확정된 부지에 신사옥과 생산라인을 설립한다는 계획이다.

    하이윈에 임만복 차장은 “현재 하이윈은 한국에서 꾸준한 성장세로 한국지사는 수원에 있으며 직원은 약 60명 정도로 최근 창원지사 인원까지 포함해 약 85명이 근무하고 있다”며, “앞으로 신사옥 설립과 생산라인 구축까지 완료되면 한국 시장에서 하이윈의 입지가 더 넓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하이윈은 전통적인 기계산업에서부터 반도체, 운송, 자동화, 생화학, 에너지 절감, 헬스케어, 의료산업에 이르기까지 핵심이 되는 첨단기술을 개발해왔다. 이에 하이윈 제품은 고속, 고정밀, 다기능 통합, 환경친화, 인간생활중심을 지향하는 제품의 표본이며 시장의 벤치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윈에 임만복 차장은 "세계 최고 수준의 모션컨트롤 시스템을 제공하는 기업인 하이윈은 기술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계속적인 성장을 통해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토털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Products

  • HIWIN 제품 소개
    볼스크류, 가이드웨이, 단축로봇, 크로스롤러베어링, 서보모터, 드라이브, 리니어모터, 토크모터, 산업용 로봇...

  • 1. 볼스크류: 나사회전축과 순환시스템이 통합되어 있는 너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리니어가이드웨이: 레일과 블록 그리고 볼의 재순환을 위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직선 운동이 가능한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3. 단축로봇: 자체 제작한 구동모터, 스크류, 리니어 가이드 웨이, 벨트시스템을 조합한 제품입니다.
    4. 크로스롤러베어링: 외환, 내환 및 다수의 롤러와 스페이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5. 서보모터: 본사의 직동베어링과 결합될 경우 회전운동을 직선운동으로 변환의 아주 훌륭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6. 드라이브: 하이윈의 고성능 서보 드라이브는 리니어모터, DD모터, AC서보 모터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7. 리니어모터: 하이윈 리니어 모터는 고속, 고정밀의 작업이 필요한 응용분야에 적합한 제품입니다.
    8. 토크모터: 정격토크: 1.4N?m ~ 2000N?m / 최대토크: 4.2N?m ~ 3600N?m, 고정도/고속/고토크/낮은높이등 다양한 라인업
    9. 산업용로봇: 다관절 로봇, 델타로봇, 스카라 로봇

BEWARE - Special Warning Notice about ExpoGuide and FAIRGuide

With the ongoing solicitations, SEMI would like to continue to alert you with questionable professional practices perpetrated against exhibitors by FairGuide.com (Austria) and Expo Guide (Mexico), Event Fair - The Exhibitors' Guide with their misleading directory services. There may be others that we are not aware of and are hence not named here. 

These companies provide legitimate exhibition guides aimed at exhibitors across the globe offering online listing services. They use a form which resembles and organizer's free catalogue listing service, inviting exhibitors to complete the form for an entry in an on-line directory. Unsuspecting exhibitors who sign and return the form are then contracted into a three-year, non-retractable agreement, which could cost the exhibitor a significant amount of money, with very limited foreseeable benefits. The details are often available on the form itself, but are often too small and insignificant to be noticed. It is always wise to really the small print before signing a contract, and if the information is impossible to read then the contract should not be signed. These publications have no connection with SEMI or any of our events, and it is important that all companies are made aware of this. 

Should you receive any communication from the Expo-Guide and Fairguide.com or related company, please IGNORE THEM COMPLETELY and DO NOT COMMUNICATE WITH THEM IN ANY WAY.

For Technical Support with this webpage, please contact support.